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 지카바이러스 등 신종감염병과 관련한 수혈감염예방을 위한 헌혈기준 안내 -
등록날짜 [ 2016년02월06일 11시51분 ]

□ 정기석 질병관리본부장은 전국 혈액원을 통해 2009년부터 시행 중인 ‘최근 1개월 이내 외국 여행한 경우는 1개월간 헌혈 보류’ 조항을 재차 강조하여 철저한 헌혈자문진을 통해 지카바이러스 수혈감염을 예방하고 있다.

 ○ 이는 지카바이러스 등과 같은 해외 신종감염병 유행에 대비한 혈액안전을 위한 선제적 대응으로,

 ○ 지카바이러스와 관련한 헌혈제한조치로 미국, 영국, 홍콩은 발생지역 여행 후 28일 간 헌혈보류, 캐나다는 발생지역 여행 후 21일간 헌혈보류하고 있으며, WHO(세계보건기구)에서도 권고하는 사항이다.

 ○ 국내에서는 현재까지 헌혈자들의 성실한 정보제공으로 해외 신종감염병 관련 수혈감염 사례는 발생하지 않은 상태이다.

□ 또한 질병관리본부는 전국 혈액원에 지카바이러스 발생지역을 헌혈 장소에 부착하여 홍보하도록 하였으며,

 ○ 향후, 혈액원들의 헌혈문진 시 헌혈자들이 동 사항을 쉽게 이해할 수 있는 교육 자료를 발간배포 할 계획이다.

지카바이러스 발생지역 헌혈자 홍보

 


  헌혈기록카드

올려 0 내려 0
임경애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전남도, 설 연휴 구제역AI 방역대책상황실 운영 (2016-02-07 11:45:32)
성인 몸속 환경유해물질 농도, 납 등 4종 높아지고 (2016-02-05 17:25:36)
검색된 설문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