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15년06월15일 23시25분 ]

언제까지 잔 수를 가지고 땜빵질 할 것인가?

 

부산국토청, 낙동강 4개 보에 '펄스형' 방류하겠다고.............

해마다 되풀이하는 낙동강 녹조를 줄이기 위해 보의 물을 일시에 많이 방류하는 방안이 도입된다고..

부산지방국토관리청은 6월부터 9월까지 강정 고령보, 달성보, 합천·창녕보, 창녕·함안보 등 낙동강 4개 보에 펄스(Pulse)형 방류를 한다고 15일 밝혔다.

그냥 평소 일정한 물을 보내던 방식과 달리 녹조가 발생하면 특정한 날에 한꺼번에 많은 물을 방류해, 조류 성장을 억제하는 것이 아니고 흘려보낸다고 하면 되지, 뭘 굳이 어려운 용어를 동원해 도입이니 뭐니 하며 대단한 방안인 양 호들갑을 떠는 것인지..

그리고 방류 이후에는 수문을 닫아 다시 물을 가두어 놓고 또 녹조가 생기면 또 다시 반복하고...

참으로 어이없다.

 

어차피 패륜을 저지른 이명박 팀들은 깨끗한 물 수입 해다 잘 먹고 잘 살며 로봇물고기 생산 공장은 멈추지 않고 젊은이들의 일자리 많이 만들었는지 안부가 궁금하다.

 

 

그리고 언제까지 4대강을 호미가지고 쇼를 할 것인가.

 

몇 마리 안 남은 토종 물고기마저 씨를 말려야 포크레인을 동원 할 것인가.

 

지금 대한민국은 육.해.공 지하가 썩어가는 데 뭘 더 여유를 부리나.

아니면 엄두가 안 나는거냐,  아니면 머리가 안돌아가는 것이냐?

 

1980년대 수돗물이 하루만 중단되어도 불편을 많이 느껴본 분들은 다음날 물이 나온 다는 확신이 있었으니 견딜 수 있었지만 그러나 4대강이 다 썩어버리면 지하수도 썩은 물이다.

 

그러면 지천이 전쟁터가 될 것이다.

 

자칭 보수 노인들 안보 알아요?  가장 큰 무기는 물이야.  핵무기, 잠수함, 첨단무기를 보유해도 물이 없는 세상은 어떤 것도 무용지물이다.

 

 


이 정도면 이명박씨와 공모해 4대강을 죽인 자들은 4대강 녹조를 직접 걷어내는 부역을 시키고 전 재산을 몰수해야 한다.

 

또한 이명박과 그 일당을 감싸고 맹목적으로 지지하거나 방관한 정치인 관료도 함께 같은 법 적용으로 단죄해야 할 것이다.

 

그리고 시간이 없다.

 
한국수자원공사는 4대강 사업에 8조 원을 썼습니다. 결국 이 빚을 갚는 것도 국민의 돈인 세금이 사용될 수밖에 없는데요
4대강 보는 무조건 완전히 철거를 해야 국토가 살아날 것이다

 









올려 0 내려 0
맹호*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선조대왕이 부활했다고들 하는데... (2015-06-18 20:00:59)
1129일의 전쟁 (2015-06-15 16:25:40)
검색된 설문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