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박원순 시장, 유기견 소재 영화 「언더독」 관람, 관객과의 대화
등록날짜 [ 2019년02월08일 18시16분 ]


□ 박원순 시장은 9일(토) 19시20분 중구 롯데시네마에비뉴엘에서 유기견을 소재로 한 애니메이션 영화 「언더독」을 관람하고, 동물이슈와 생명존중 등을 화두로 '관객과의 대화'를 갖는다. 영화 '언더독'을 제작한 오성윤·이춘백 감독과 영화 '리틀 포레스트' 감독이자 시민단체 '동물권행동 카라'의 대표 임순례 감독, 시민 등 300여 명이 함께 한다.
  ○ 이번 영화 상영회는 시민단체 ‘동물권행동 카라’, 영화 제작사 ‘오돌또기’, 영화 배급사 ‘N.E.W’가 주최한다.

□ 애니메이션 영화 「언더독」은 하루아침에 유기견이 된 주인공 '뭉치'가 거리생활의 고참 '짱아' 일당과 만나면서 인간에게 버림받을 일 없는 개의 낙원 '개토피아'를 찾아가는 유기견들의 여정을 그린 영화다. 올 1월 16일 개봉했다.

□ 한편, 서울시는 박원순 시장 취임 후 전국 최초로 동물보호 부서를 신설('12.9.)하고, 동물복지계획을 수립('14.5.)하며 동물복지와 관련된 다양한 정책을 펼치고 있다. 위급한 유기동물 구조·치료, 유기동물 입양 등 종합서비스를 제공하는 전국 최초의 '동물복지지원센터'를 설치('17.10.)해 안락사 제로화를 위한 기반을 마련했다. 그밖에도 어린이대공원, 월드컵공원 등 4개소에 '반려견 놀이터'를 설치해 반려견과 애견인이 목줄 없이 공원에서 자유롭게 뛰어놀 수 있는 환경을 조성했고, 반려동물 이상행동 교정 교육 등을 하는 ‘서울반려동물교육센터’를 설립('18.4.)해 동물로 인한 갈등해소에도 노력을 기울여 왔다.  
 

휴먼누리 임경애 기자

올려 0 내려 0
임경애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광주시, 명절 성수식품 제조·가공·판매업소 적발 (2019-02-08 18:17:45)
‘숨은 영웅 찾아요’ 서울시복지상 장애인 인권분야 (2019-02-08 18:13:11)
검색된 설문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