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19년05월11일 17시16분 ]



롯데케미칼 루이지애나 공장의 준공을 기쁜 마음으로 축하드립니다.
 
큰 투자를 결행하신 롯데그룹 신동빈 회장님과 미국 합작기업 웨스트레이크에 감사드립니다. 여러 지원을 해주신 루이지애나주 존 벨 에드워드 지사님, 고맙습니다. 특히 뜨거운 축하 메시지를 보내주신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께 각별한 감사를 드립니다.
 
이 공장은 트럼프 대통령 취임 이후 최대의 대미 투자의 하나로 일찍부터 주목받았습니다. 그런 주목에 걸맞게 이 공장은 한미 양국 모두에게 큰 이익을 안겨줄 것으로 기대됩니다.
 
31억 달러가 투입된 이 공장과 관련 업체들은 레이크찰스와 인근 지역에 2,500 개 이상의 일자리를 만들게 됩니다. 롯데케미칼은 이곳에서 셰일가스를 원료로 에틸렌을 생산하면서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적인 종합화학기업으로 도약하게 될 것입니다.
 
나아가 이 공장은 한미 양국의 화학산업을 동반 성장시키면서, 한미 양국의 에너지 협력도 새로운 차원으로 발전시킬 수 있을 것입니다. 이미 한국은 미국산 LNG의 최대 수입국입니다. 여기에 더해 루이지애나의 셰일가스 생산이 확대되면, 한미 양국의 에너지 협력도 새롭게 확대될 것입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롯데케미칼 루이지애나 공장의 준공이 한미동맹의 굳건함을 보여주는 증거라고 말씀하셨습니다. 한미동맹은 1950년부터 3년 동안 계속된 한국전쟁에 미국이 참전해 대한민국을 지원한 결과로 탄생했습니다.
 
한국전쟁 직후 대한민국은 1인당 국민소득 60달러를 겨우 넘기는 세계 최빈국의 하나였습니다. 그런 대한민국이 지난해 1인당 국민소득 3만 달러를 넘은 세계 10위권의 경제강국으로 성장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롯데케미칼의 투자가 한국의 승리이며, 미국의 승리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저는 대한민국의 성취가 미국의 성취라고 말씀드립니다. 한국의 성장은 한미동맹의 토대 위에서 한국이 민주주의와 시장경제를 수용하고 발전시킨 결과이기 때문입니다. 한국의 발전은 한국뿐만이 아니라 미국에게도 자랑스러운 위대한 성취입니다.
 
지금 한미 양국은 북한의 비핵화와 한반도 평화정착을 향해 동맹으로서 긴밀하게 공조하고 있습니다. 비핵화와 평화정착의 길이 늘 직진하는 것만은 아닐 것입니다. 그래도 한미동맹은 그 길을 꾸준히 함께 갈 것입니다. 동북아시아의 화약고였던 한반도가 세계를 향해 평화를 발신하는 날을 앞당기도록 대한민국은 미국과 함께 끈기 있게 노력할 것입니다.
 
트럼프 대통령의 말씀대로 롯데케미칼 루이지애나 공장의 준공이 한미동맹의 증거라면, 이 공장의 발전은 한미동맹의 발전을 증거할 것입니다. 롯데케미칼 루이지애나 공장과 함께 한미동맹도 무궁하게 발전하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롯데케미칼 공장 준공식 트럼프 대통령 축하 메시지(실비아 데이비스 메이 백악관 전략기획 부보좌관 대독)

레이크찰스에 두 개의 새로운 석유화학 공장을 성공적으로 준공한 것에 대해 롯데그룹, 웨스트레이크社, 루이지애나주에 축하말씀을 드립니다.

31억 달러에 달하는 투자는 트럼프 행정부 출범 이후 가장 큰 대미 투자 중 하나이며, 루이지애나 남서부 지역과 인근 지역에 수천 개의 새로운 일자리를 창출하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또한 한국 기업이 미국의 화학공장에 투자한 것으로는 가장 큰 규모입니다. 이 투자는 미국의 승리이며 한국의 승리이고, 우리 양국 동맹의 굳건함을 보여주는 증거입니다.

저는 이 새로운 공장들이 운영될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해온 사람들을 포함하여, 이 파트너십을 현실화하는 것을 도운 모든 이들에게 감사를 표합니다. 저는 대미 투자라는 현명한 결정을 내린 롯데그룹에 박수를 보내며, 기억에 남을 만한 준공식이 되기를 기원합니다.

국무총리실 자료제공 휴먼누리 임태관 기자

올려 0 내려 0
임태관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이낙연 국무총리는 순방 마지막 미국 휴스턴을 방문 (2019-05-13 18:33:01)
부산시, ‘수출용 신형연구로’ 연내 착공한다 (2019-05-10 17:50:15)
검색된 설문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