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9. 6. ~ 7. 송상현광장에서, 전국 규모의 고등학생․대학생이 참여하는 창업축제 열려
등록날짜 [ 2019년08월12일 12시43분 ]

부산시(시장 오거돈)는 전국에서 참신한 창업아이디어를 가진 청년들이 참가하는 ‘제5회 부산 국제창업아이디어 경진대회(BUSAN International START-UP Idea Festival)’의 참가자를 25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부산 국제창업아이디어 경진대회는 「세계를 향한 도전, 꿈을 향한 열정」을 주제로 9월 6일과 7일 무박 2일 동안 송상현광장(선큰광장)에서 열린다. 참가대상은 대학생(대학원생 및 외국인 포함) 및 고등학생이며(팀별 최대 4명), 버스킹공연·명사특강·유투버 생방송 등 다양한 프로그램의 창업축제 형태로 진행된다.

  특히 올해의 경우 최우수 1개 팀에게는 오는 11월 핀란드에서 개최되는 유럽 최대 스타트업 페스티벌인 슬러시(SLUSH)* 참가비 1천5백만 원을 지원, 창업의지를 한층 높일 것으로 기대되며, 단체 8개 팀과 개인 5명에게 총 2천700만 원의 시상금과 함께 부산시에서 주관하는 각종 창업지원 시책 참여에 우대를 제공한다.

  또한, 모든 참가자에게 사전 온라인 및 현장 멘토링을 제공해 창업아이디어를 구체적인 제안서로 작성하게 하는 등 대회의 질 향상을 도모하며, 1인 크리에이터들이 대회기간에 함께하면서 대회 진행과정을 라이브로 방송해 생생한 현장감을 전달할 예정이다.

  참가신청은 8월 25일까지 온오프믹스 홈페이지(http://onoffmix.com/event/189807)를 통해 진행하고, 고등학생은 학교장의 추천서를 첨부해야 한다.

  부산시 관계자는 “반짝이는 아이디어를 가진 전국의 대학생과 고등학생들이 이번 대회에 많이 참가해 이틀간 야외텐트라는 이색공간에서 아이디어를 구체화해 실전 창업으로 이어지는 기회의 장이 되기를 기대”하며, “「창업하기 좋은 부산, 아시아 제1의 창업도시 부산」을 알리는 대회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휴먼누리 김순종 기자

올려 0 내려 0
김순종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대구물산업혁신포럼’물관련 전문가 한자리에 (2019-08-12 16:17:40)
경기도주식회사, 베트남 과학기술부 산하 기술기업 (2019-08-09 16:56:54)
검색된 설문이 없습니다.